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회, 대게 모두 맛 볼 수 있는 대포항 맛집, 머구리횟집

by 콩이네언니 2022. 7. 7.

 

 

안녕하세요:)
최근에 대포항 맛집에 다녀왔는데 음식의 구성이나 맛, 퀄리티, 가격까지 뭐하나 빠지는 게 없었어요. 
덕분에 든든하게 식사도 하고 먹는 즐거움으로 힐링까지 할 수 있었죠. 


이번에 속초에 놀러 갔을 때는 
바다도 보고 해산물도 먹을 생각으로  제대로 날을 잡고 방문을 했었는데요. 
속초에 가는 동안 날씨도 좋아서 그런지 절로 기분이 업되는 것 같았어요. 날씨도 아주 좋죠?


저희가 묵었던 곳은 속초라마다호텔인데
호텔 근처에 대포항이 있고 해수욕장이랑도 가까워서 이곳으로 잡았어요.
해수욕장은 차로 5분 거리인데 요즘 핫플로 입소문이 자자해서

사진을 찍으러 오는 분도 많더라고요.

해수욕장에 있는 대관람차 덕분에 저희가 묵었던 호텔에도 손님이 많았는데요.
이곳을 잡은 또 다른 이유는 근처에 맛집이 많아서랍니다!  


저희가 갔던 머구리횟집은 라마다 호텔에서 도보로 2분 정도 되는 거리에 있었는데요. 
연중무휴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할 수 있어요.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하니까 식사를 하러 오기에도 딱이고 
저녁까지 술 한잔하기에도 딱이에요. 

 


식당 바로 앞에는 공영 주차장도 있어서 멀리서 찾아오시는 분들이라고 해도

주차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았어요. 


저희는 이날 호텔에 차를 두고 걸어왔는데 해수욕장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차량으로 5분 정도밖에 안 걸리니까 

바다에서 놀고 식사를 하러 이곳에 찾아와도 될 것 같더라고요. 


식당 입구에는 수족관도 있었는데 생선이 가득 담겨 있는 걸 보고 
역시 인기 있는 맛집이라 그런지 이런 횟거리도 엄청나구나 싶었어요. 


대게들도 진짜 어마어마할 정도로 가득 담긴 수조를 볼 수 있었는데 
모두 활발하게 잘 움직이고 신선해보이니까 빨리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더라고요. 


수족관 자체도 굉장히 깔끔해서얼마나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하는지 
청결을 유지하고 있는지 느껴졌는데요.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이라 이런 것도 회전이 잘 되는 것 같았어요. 


멍게도 싱싱함 그 자체였는데 회전율이 뛰어난 곳이라 그런지  모두 오래된 게 없어 보이더라고요. 
제대로 된 곳을 잘 찾아왔다 싶었죠.


오징어, 광어도 싱싱하게 살아 움직이는데

퀄리티 높은 재료들만 사용하는 곳이라는 게 한눈에 보였던 것 같아요. 


대포항 맛집은 대게 살수율이 높아서 속이 꽉 찬 상태로 먹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한 마리만 먹더라도 양이 알차고 푸짐하게 느껴졌죠. 


특히 이곳은 당일 잡아 올린 해산물을 사용해서 늘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그만큼 만족도가 높았어요.


또 친절한 서비스가 갖추어져 있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요. 
발레파킹까지 가능한 곳이라 그런지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어요. 


반려견 동반 식당이기 때문에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라고 해도 부담 없이 편하게 찾아와서 식사할 수 있죠. 

다음에 콩이도 데고 가고 싶네요


주문을 하면 미리 썰어두거나 쪄 놓은 음식을 주는 게 아니라 
그때그때 바로 잡아주셨어요.


그렇다 보니 회를 손질하는 것도 볼 수 있는 재미가 쏠쏠했었는데요. 
회를 손질하는 걸 보니 오랜 경험이나 노하우가 있는지 보통 솜씨가 아니시더라고요.

 


방문하기 전에 미리 검색을 해보고 후기를 찾아본 후 찾아갔는데
재료가 훌륭하다고 칭찬이 자자했어요. 


게다가 회를 드시는 분들께 머구리 건어물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까지 주더라고요.


TV 방송에도 출연할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물론 아침 식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전날 술 한잔하고 이곳에 와서 
속을 푸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식당 내부에는 와이파이까지 모두 설치가 되어 있어서
불편하게 느껴지는 게 없었어요.


대포항 맛집은 단체로 식사할 수 있을 만큼 큰 규모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회식이나 모임을 하기에도 딱이고 여러 명이 함께 여행을 왔을 때도 
가족들끼리 편하게 올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좌석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내부에 들어와서 밥을 먹을 때도  갑갑하게 느껴지는 게 없더라고요. 


무엇보다 실내도 깔끔한 게 눈에 보여서 더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위생에 철저하게 신경을 쓰는지 비린내도 없고 깨끗했거든요. 


화장실도 청결해서 마음에 들었는데 공용이 아니라 남녀 분리가 되어 있어서 
더 편하고 안심이 되었던 것 같아요. 


친환경 안심 업소로도 인정을 받아서 믿고 먹을 수 있었던 곳인데요. 
1층뿐만 아니라 2층의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자리가 부족하게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2층 홀에도 좌석이 넉넉했었는데 공간이 넓으니까 테이블 간격도 넓었어요.
인테리어 자체도 일반 횟집 느낌이 아니라 깔끔하게 트렌디해보여서 마음에 들었죠.


2층은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홀 자체가 답답하지 않더라고요.
멀리 산까지 보이는 구조라 그런지 2층에도 기분 내면서 식사할 수 있었어요. 


다양한 해산물 코스 요리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회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라고 해도 먹을거리가 많다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식사를 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금세 자리가 채워지는 걸 볼 수 있었답니다. 


대포항 맛집은 스키다시가 다양해서 먹을거리가 많다고 생각을 했어요. 
해산물만 있는 게 아니라 갈비찜과  튀김도 함께 나오는데 

물회도 전문점 못지않더라고요. 


해산물 모듬도 멍게나 가리비 회, 전복, 새우찜으로 다양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싱싱한 상태로 해산물을 먹게 되니까 특유의 식감과 맛이 모두 살아 있었네요. 


대게를 시키면 회를 같이 주는 구성이라 
더 알차게 느껴졌었는데요. 
제철 회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었어요.


대게도 다 먹기 편하게 손질해주니 간편하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바로 잡아서 쪄주는 거라 그런지  비린내가 나지도 않고 많이 짜지도 않아요. 


대게 다리 부분도 살이 꽉 차서  탱글하고 쫄깃했는데 담백하니까 
특유의 단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가리비찜도 통통한 상태로 나오니까  입안 가득 가리비의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내장과 함께 밥까지 달달 볶아서 먹는 게딱지 볶음밥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배가 되어서 느껴졌어요.


마무리로 매운탕이나  홍게 라면 중에서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 갔을 때는 두 개 다 주셔서  함께 맛을 볼 수 있었어요. 
매운탕은 얼큰한 맛이 일품이라 그런지  속이 시원하게 풀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홍게 라면은 게의 향과 맛이 그대로 우러나서  더 깊은 맛의 라면을 느낄 수 있었어요. 
역시 품질 높은 홍게가 들어가니까  국물 맛에 감칠맛이 생기는 것 같았답니다.


이번에 갔던 대포항 맛집은

속초에 올 일만 있으면 무조건 찾아오게 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명함까지 받아 왔는데  조만간 또 찾아가게 될 것 같네요. 

속초 대포항 맛집 머구리횟집 추천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