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맛집 입소문 자자한 로컬 식당

by 콩이네언니 2023. 5. 22.

최근 친한 친구들과 기분 전환도 할 겸
소문난 부산맛집에 다녀와 보았어요.
저희는 특히나 먹는 걸 참 좋아해서
평소에도 식당을 많이 다니곤 하는데
특별히 기억에 남는 곳이라 소개해보려 해요.

바로 봉평막국수 동래본점이었는데요.
지하철 수안역에서도 무척 가까운 곳이에요.
친구들끼리 모이거나 식구끼리 외식할 때
위치나 접근성도 중요한 포인트거든요.
그런 점에 있어 합격점을 주고 싶을 만큼
편리한 곳이라 더욱더 마음에 들었어요.
입구에 높은 간판이 서 있어 눈에 확 띄어서
역에서 바로 걸어갈 수 있었답니다.


오래된 곳이라 지역 분들과 여행객들에게도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 같이 바로 다녀와 본 곳이었어요.


점심에는 웨이팅이 기본 30명씩 설 정도로
평소에도 인기가 많은 집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방문 전부터 어떤 맛일지 기대됐어요.
매장 앞에 주차장도 널찍하게 완비되어 있어
차로도 편하게 방문할 수가 있더라고요.


안으로 들어오니까 널찍하고 편안한 분위기라
첫인상부터 호감이 많이 가는 곳이었어요.
넓은 창문이 있어서 개방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총 1층과 2층으로 이어지는 구조였는데요.
1층에는 창가 자리도 있어서 바깥을 보면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자리도 있었어요.

저희도 자리를 잡고 메뉴판부터 둘러보았어요.
다른 거 말고 제일 유명한 막국수, 하가원 콩국수
수육을 시켰어요 다른 제일 많이 먹기도 하고
주변 테이블 지켜보니까 다 이렇게 시키더라고요

콩국수는 하가원 콩국수로
부산에서 몇 안되는 맛집으로 꼽혀요!!
깔끔하게 나오는데 콩국수 국물이
진짜 엄청 눅진한게 별미였어요!
더운 여름에 시원한 콩국수 조합 너무 좋아요.

함께 주문한 수육은 비주얼부터 푸짐하기에
보자마자 마음에 쏙 들었던 메뉴였어요.
고기를 엄청 두툼하게 썰어 주시더라고요.
그만큼 양도 푸짐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는데
부드러운 식감까지 잔뜩 즐길 수 있었기에

친구들과 넉넉하게 나눠 먹을 수 있었어요.
메뉴 하나하나에서 정성이 가득 느껴졌기에
다양한 맛들을 음미할 수 있었거든요.
막국수를 비롯해 푸짐하고 든든한 메뉴들이
가득했던 부산맛집이라 더 흡족하더라고요.

메밀면 같은 경우도 퀄리티가 훌륭했는데요.
딱 적당하게 삶겨 나와서 퍼지지 않는 데다가
그만큼 면발이 탱글탱글하고 쫄깃했기에
완성도 높은 식감을 경험할 수 있었답니다.
쌉싸래한 메밀의 풍미도 진하게 느껴졌어요.

김치와 같이 먹어도 꿀조합이더라고요.
특히 새콤하고 시원한 열무김치를 올려서
면발과 같이 먹으면 참 잘 어울렸는데요.
서로 다른 식감이지만 
찰떡으로 어우러졌어요.

궁금해서 함께 주문해 본 하가원 콩국수인데요.
뽀얀 비주얼부터 아주 맛깔스러웠고
테이블 가득히 고소한 향이 퍼지더라고요.
국산콩이 듬뿍 들어간 육수라 아주 담백했고
끝 맛까지 깔끔한 게 일품이었어요.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진국이라서
국물까지 남기지 않고 싹 먹었답니다.

여기에 또 빠질 수 없는 부산 맛집
만의 필수 조합 김치랑 한입!!
너무 맛있어요!!!

한방 재료들을 넣어서 함께 삶아내서 그런지
고기 잡내도 없이 깔끔 담백하더라고요.
달큼한 한방재료 향이 은은하게 느껴져서
더 맛깔나게 즐길 수 있었던 수육이었어요.
입에서 녹는 듯한 부드러움까지 일품이었죠.

저는 매우 만족스럽게 식사를 하고 나와
명함까지 따로 챙겨서 나왔답니다.

가성비도 훌륭하고 음식의 완성도도 높아
어른들 모시고 와도 괜찮겠더라고요.
다음에는 가족들과도 한번 들러보고 싶은
부산맛집이었어요~ 완전 강추강추!

댓글